08_BG and Collider

2022. 11. 17. 17:15·다양한 글들/Win32 API
배경 이미지 넣기및 충돌처리 ( BG and Collider )

Engine
 Common
  Common.h (펜이랑 브러쉬 객체화 구조체로)
  def.h
  Maths.cpp
  Maths.h
  yaEntity.cpp
  yaEntity.h

Component
 Base (기초가 됨)
   yaComponent.cpp
   yaComponent.h
 yaAnimatior.cpp
 yaAnimatior.h
 yaCollider.cpp
 yaColider.h

GameObject
 Base (기초가 됨)
   yaGameObject.cpp
   yaGameObject.h
 yaBgimageObject.cpp
 yaBgimageObject.h
 yaMissile.cpp
 yaMissile.h
 yaPlayer.cpp
 yaPlayer.h

High Level Interface
 yaApplication.cpp (더블버퍼링 효과 만들기)
 yaApplication.h

Manager
 yaInput.cpp
 yaInput.h ==> 키보드에서 키를 눌렀을 때 호출되는 파일들
 yaResources.cpp
 yaResources.h ==> 리소스들을 관리하는 파일들
 yaSceneManager.cpp
 yaSceneManager.h
 yaTime.cpp
 yaTime.h ==> deltatime 설정

Resource
 Base
   yaResource.cpp
   yaResource.h
 yaImage.cpp
 yaImage.h

Scene
 Base ( 기초가 됨 )
   yaScene.cpp
   yaScene.h
 yaEndScene.cpp
 yaEdScene.h
 yaLogoScene.cpp
 yaLogoScene.h
 yaPlayScene.cpp
 yaPlayScene.h
 yaTitleScene.cpp
 yaTitleScene.h

main
 framework.h
 main.cpp
 Resource.h
 targetver.h
 WindowsAPI.h


기타

미리 씬들을 만들어놓고 플레이씬 만들기
==> 그래야 디버깅하기 수월해짐

씬들 순서

  1. 로고 씬
  2. 타이틀 씬
  3. 플레이 씬
  4. 엔드 씬

씬.cpp 특징
initialize : 이미지 초기화
tick : 입력 키 업데이트
render : 이미지 렌더링
+
씬들에 필요한 오브젝트 가져오기

Collider.h

		Vector2 mOffset; //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 pos
		Vector2 mPos; // 충돌체의 위치
		Vector2 mScale; // 박스크기


충돌처리

  • 게임 개발자 입장

==> 캐릭터 주위를 둘러싼 빨간색 사각형 = 충돌 확인할려고 그려놓은 것
( 원과 원 또는 사각형과 사각형 으로 표시하고 충돌처리를 확인해 준다 )

 

  • 게이머 입장

==> 그린것을 없애주고 출시한다 ( 주석 처리해서 출시한다 )


개발하면서 fps가 떨어지는 이유
==> 어딘가에서 메모리 해제를 까먹고 안해주었기 때문이다!

 

 

08_BG and Collider.pdf
0.88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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