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확정

2023. 9. 5. 00:44·디지털 헬스케어/생각들

최종 진로 :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 => 게임 TA

하지만 if 영상 작업에 참여하고 싶다면?

- 영상의 배경 3d 모델러로 참여할 것


게임

  1. 게임 TA
  2.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3. 게임 배경 아티스트

 

영상(애니메이션)

  1. 3d 모델러 : 정말 섬세해야 하고 엉덩이가 무거워야 한다 (감성이 있다 = 나한테 제일 잘 맞지 않을까 싶다)
  2. 3d 애니메이터 : 움직임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감정이 풍부하고 E들이 많을 것 같다 (재밌을 것 같다)
  3. 3d vfx 아티스트 : 화려하고 멋지고 쿨한 것들을 만들어내는 아티스트 (나랑은 잘 안 맞는 것 같다)

 

전망

게임 TA > 게임 클라 > VFX > 애니메이터 > 모델러


테크니컬 아티스트 전직 순

이펙터 > 애니메이터(리깅) > 배경 모델러 > 프로그래머

 

애니메이터 => 테크니컬 아티스트 = 케릭터 TA, TD = 즉 리깅 전문

배경 모델러 => 테크니컬 아티스트 = 쉐이더 전문

프로그래머 => 테크니컬 아티스트 = 쉐이더 전문

 

어디 직군에서 어디로 전직하냐에 따라서 강점이 달라지는 것 같다

 

관심

쉐이더 > 리깅


게임 클라 => 테크니컬 아티스트

https://www.youtube.com/watch?v=3UieOImmbds 

 

게임 배경 아티스트 => 테크니컬 아티스트

https://www.youtube.com/watch?v=oY-s8bu3TTU&t=308s 

 

영상 VFX 아티스트 => 테크니컬 아티스트

https://www.youtube.com/watch?v=e9iydsPopj4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터 => 게임 캐릭터 TA, TD

https://www.youtube.com/watch?v=YizWeLPJHS4 

이분은 애니메이팅을 할 때 리깅이라는 반복 작업을 위해서 코딩을 시작한 것 같다

이분은 캐릭터 TA나 TD가 될 것 같다.

 

3d 애니메이터 시작 => 경력이 쌓이고 캐릭터 TA 또는 TD로 전직

 

https://coloso.co.kr/products/technicaldirector_kimdongseok

 

3D 캐릭터 테크니컬 디렉터 김동석의 리깅 클래스

탑티어 게임 회사 Ubisoft의 테크니컬 디렉터가 캐릭터 리깅의 기초 개념은 물론 다양한 리깅, 스키닝 스킬, 효율적인 작업을 위한 실무 노하우까지 한 번에 모두 알려드립니다.

coloso.co.kr

 

저작자표시

'디지털 헬스케어 > 생각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롬프트 엔지니어에 대한 생각  (0) 2023.09.12
게임 배경 3D 아티스트와 AI의 만남  (2) 2023.09.07
꿈의 세상 메타버스에 대한 생각  (0) 2023.07.19
게임을 만들고 싶은 이유  (0) 2023.06.26
[VR 휴먼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를 보고..  (0) 2023.06.11
'디지털 헬스케어/생각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프롬프트 엔지니어에 대한 생각
  • 게임 배경 3D 아티스트와 AI의 만남
  • 꿈의 세상 메타버스에 대한 생각
  • 게임을 만들고 싶은 이유
smile blog
smile blog
건국대 첨단바이오공학부 & 컴퓨터공학부 BT & IT 기술로 희망을 꿈 꿉니당
  • smile blog
    스마일 블로그
    smile blog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816)
      • 일상 생각들 (2)
      • 학과에 대해 (4)
        • 첨단바이오공학부 (4)
        • 컴퓨터공학부 (0)
      • -------- 프로젝트 -------- (0)
      • [DS] 토이 프로젝트 (1)
      • [Web, Game, XR] 토이 프로젝트 (11)
      • 경진대회 (1)
      • -------- 진로 -------- (0)
      • 생물정보학자 (18)
        • 데이터 과학이란? (0)
        • 되는 방법 (8)
        • 책 추천 (2)
        • 인강 (1)
        • 대학 (2)
        • 회사 (1)
        • 학원 (2)
        • 학회 (2)
      • 디지털 헬스케어 (72)
        • 방법 (8)
        • 생각들 (10)
        • 공부법 (4)
        • 책 추천 (2)
        • 학원 (2)
        • 참고 (2)
        • 대학 (3)
        • 회사 (3)
        • 인강 (2)
        • 게임 엔진들 (1)
        • 게임 프로그래머 개론 (2)
        • 게임 프로그래머 취업 전략 가이드 (7)
        • 취업 서류 (1)
        • 애정하는 게임들 (4)
        • XR 테크니컬 아티스트 (9)
        • 영화, 애니메이션 테크니컬 디렉터 (12)
      • -------- 기초 학문 -------- (0)
      • 생명과학 이야기 (2)
        • 대학 강의 (2)
      • 화학 이야기 (0)
      • 컴퓨터과학 이야기 (0)
      • 통계학 이야기 (0)
      • 수학 이야기 (1)
        • 공학 수학 (1)
      • 영어 이야기 (1)
      • 심리학 이야기 (7)
        • 현대인과 정신건강 (7)
      • -------- 컴퓨터 언어 -------- (0)
      • Python (3)
        • 나도코딩의 파이썬 입문 (1)
        • 파이썬 관련 정보 (1)
      • SQL (0)
      • C 언어 (32)
        • 혼자 공부하는 C언어 요약 (1)
        • [책 정리] 혼자 공부하는 C언어 (31)
      • C++ (33)
        • 명품 C++ 프로그래밍 요약 (1)
        • [책 정리] 명품 C++ 프로그래밍 (27)
        • C++ STL (0)
        • 뇌를 자극하는 C++ STL (5)
      • -------- 생명과학 -------- (0)
      • 생화학 (5)
        • 대학 강의 (5)
      • 분자세포생물학 (3)
        • 대학 강의 (3)
      • 유전자치료공학 (2)
        • 대학 강의 (2)
      • 생명정보학 (5)
        • 대학 강의 (5)
      • 약리학 (2)
        • 대학 강의 (2)
      • -------- 컴퓨터과학 -------- (0)
      •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8)
        •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의 정의 (3)
        • [책 정리] C언어로 쉽게 풀어쓴 자료구조 요약 (1)
        • [인강]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2)
        • 코딩 테스트 대비하기! (1)
      • 컴퓨터 회로 (0)
      • 컴퓨터 구조 (43)
        • 컴퓨터 구조와 운영체제 요약 (1)
        • ---------------------------------------- (0)
        • [전공 책 정리] 컴퓨터 구조 및 설계 (1)
        • Ch1. 컴퓨터 추상화 및 관련 기술 (8)
        • Ch2. 명령어 : 컴퓨터 언어 (11)
        • Ch3. 컴퓨터 연산 (8)
        • Ch4. 프로세서 (11)
        • Ch5. 메모리 계층구조 (3)
        • Ch6. 병렬 프로세서 : 클라이언트에서 클라우드까지 (0)
      • 시스템 프로그래밍 (15)
        • [책 정리] 시스템 프로그래밍 유닉스 & 리눅스 (0)
        • [인강] 리눅스 시스템 프로그래밍 (2)
        • 리눅스에서 코딩이란? (8)
        • 대학교 강의 정리 (5)
      • 운영체제 (0)
      • 컴퓨터 네트워크 (37)
        • 모두의 네트워크 요약 (1)
        • [책 정리] 모두의 네트워크 (10)
        • ---------------------------------------- (0)
        • [전공 책 정리] 컴퓨터 네트워킹 하향식 접근 8판 (1)
        • Ch1. 컴퓨터 네트워크와 인터넷 (7)
        • Ch2. 애플리케이션 계층 (7)
        • Ch3. 트랜스포트 계층 (8)
        • Ch4. 네트워크 계층 : 데이터 평면 (3)
        • Ch5. 네트워크 계층 : 제어 평면 (0)
        • Ch6. 링크 계층과 근거리 네트워크 (0)
        • Ch7. 무선 및 이동 네트워크 (0)
        • Ch8. 컴퓨터 네트워크 보안 (0)
      • 데이터베이스 (1)
      • -------- 데이터과학 -------- (0)
      • 데이터 사이언스 (8)
        • 인강 (8)
      • 데이터 분석 (2)
        • 인강 (2)
      • 머신러닝 (2)
        • 대학 수업 (2)
      • 인공지능 (11)
        • 대학교 강의 정리 (10)
        • 인공지능 관련 정보 (1)
      • -------- +a -------- (0)
      • Visual Studio Community (7)
        • 설치법 (1)
        • 단축키 (1)
        • 오류 (5)
      • Visual Studio Code (0)
      • 노션 (1)
      • 깃허브 (7)
        • 깃허브 사용법 (5)
        • 유니티, 언리얼 & 깃허브 (1)
        • 깃허브 주의사항 (1)
      • 챗GPT 활용법 (0)
      • 기타 feat. 프로그래밍 (7)
        • 프로그래머로 살아남기 (5)
        • 코딩 vs 프로그래밍 (1)
        • 애플 비전 프로 (1)
      • 메타버스 (5)
      • -------- 예술 -------- (0)
      • 음악 (1)
      • 미술 (0)
      • -------- XR -------- (0)
      • 유니티 이야기 (23)
        •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요약 (4)
        • 유니티 관련 정보 (1)
        • 유니티 디버깅 (13)
        • 유니티 인강 (3)
        • 대학교 게임 프로그래밍 강의 (2)
      • 언리얼 이야기 (0)
        • 인생 언리얼 교과서 요약 (0)
      • 컴퓨터 그래픽스 (6)
        • OpenGL (6)
      • 가상현실 & 증강현실 (4)
        • 유니티 vr (4)
      • HCI 와 UI UX (7)
        • [책 정리] HCI 개론 (6)
      • -------- Design -------- (0)
      • 캐릭터 (1)
        • 모델링 (0)
        • 리깅 (1)
      • 포토샵 (3)
      • 3ds Max (7)
      • Maya (9)
        • 블로그 (1)
        • 인강 (6)
        • 대학교 (2)
      • Blender (14)
        • 책 (1)
        • 인강 (7)
        • 기타 (3)
        • 대학교 (3)
      • 아트 작업물들 (2)
      • 에셋 사이트 (1)
      • -------- 건강관리 -------- (0)
      • 건강관리 ft. 정현 (12)
        • 목 디스크 (2)
        • 눈 관리 (2)
        • 일상생활 습관 (6)
        • 일상생활 꿀팁 (2)
        • 사무직 꿀팁 (0)
      • 헬스의 정석 ft. 정현 (28)
        • 헬스와 건강 (8)
        • 헬스 구체화 정보 (6)
        • 헬스 유튜버 (1)
        • 헬스 서적 (1)
        • 도전 바디프로필! (11)
        • 헬스장 패션 (1)
      • -------- etc -------- (0)
      • 진로 관련 잡다한 글들 (34)
        • 진도율 (9)
        • 진로 관련 글들 (15)
        • 학교 강의 관련 글들 (10)
      • 인생 꿀 Tip (23)
        • 컴퓨터 초기 설정 (9)
        • 원격 데스크톱 (1)
        • 노트북 발열 (1)
        • 전자기기 (2)
        • 중고기기 팔기 (1)
        • 아이패드 필기 어플 (1)
        • 에어팟 (1)
        • 커피 (1)
        • 맥북 (1)
        • lg 그램 (1)
        • 검색엔진에서 내 티스토리 검색 (1)
        • hELLO 다크 모드 없애기 (1)
        • 인터넷 연결 문제 (1)
        • 키보드 문제 해결 (1)
      • 유튜브 (3)
      • 청춘 그리고 추억 (1)
      • 인생 계획표 (2)
        • 2024년 2학기 (1)
        • 2024년 여름방학 (0)
        • 2024년 1학기 (0)
        • 2023년 겨울방학 (1)
      • 다양한 글들 (98)
        • C++ STL (6)
        • Win32 API (24)
        • PushPush 게임 (13)
        • 컴퓨터구조 (1)
        •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50)
        • 게임의 정의 (3)
        • 영상 회사 (1)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공지사항

    • Dream
    • 코딩을 시작한 이유
    • 나를 소개합니다!
    • 블로그 공부법
    • IT & 가치 있는 일들
  • 인기 글

  • 태그

    컴퓨터 네트워크
    데이터과학
    C언어
    데이터사이언스
    의생명공학과
    건국대
    리눅스
    생물정보학
    심리학
    C++ STL
    유니티
    자료구조
    첨단바이오공학부
    배열
    알고리즘
    포인터
    unity
    스택
    생명공학
    AI
    함수
    연산자
    인공지능
    컴퓨터구조
    코드잇
    의생명공학
    명령어
    블렌더
    C++
    리눅스 터미널
  • 최근 댓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smile blog
진로 확정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