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cpp에서 API 작업을 해줬으니까 pushpush 만든 것처럼 게임틀을 만들어보자
기본 게임 틀 만들기 (framework)
main.cpp
==> 윈도우API에서 쓰이는 메인 프로그램
yaApplication.cpp
yaApplication.h
==> 게임의 메인 프로그램
yaEntity.cpp
yaEntity.h
==> 모든 파일들을 상속받는 파일
Common.h
==> 필요한 파일의 확장자들을 모두 포함하는 헤더파일이다
Maths.h
==> 게임에 쓰이는 수학에 관한 헤더파일이다
기타
무효화 영역 발생시키기
( WM_PAINT 메시지를 호출해주겠다)
InvalidateRect(hWnd, nullptr, false);
==> 윈도우 창 2개가 겹쳤을 때 겹쳐진 부분은 안 그려주고 겹치지 않았을 때 그려주게 하는 코드
winAPI는 메세지로 작동한다
GetMessage : 프로세스에 발생한 메시지를 메세지 큐에서 꺼내옴
// 메세지가 있을때만 메세지를 꺼내온다.
// 메세지 case 함수를 호출해준다.
PeekMessage
// 발생한 메세지를 가져 올때 메세지큐에서 따로 제거해줘야한다.
// 메세지큐에 메세지가 들어있는 유/무에 관계없이 함수가 리턴됩니다.
update 함수 (tick)
pushpush에서는 update를 사용했다
(언리얼에서는 tick을 쓰므로 api에서도 tick을 사용한다)
main.cpp의 initialize 부분에서 주로 작업함 (더이상 main.cpp의 코드들은 안 건드린다.)
용어정리
싱글톤 패턴
객체의 인스턴스가 오직 1개만 생성되는 패턴을 의미한다.
https://tecoble.techcourse.co.kr/post/2020-11-07-singleton/
CPU와 클럭
클럭(clock)이란 CPU의 속도를 나타내는 단위이다
일반적으로 클럭 속도가 높을수록 CPU 속도가 빠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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