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화지에 펜과 물감통을 이용해서 색칠을 해보자!
윈도우가 돌아가는 방식
1. wndclass 정의 윈도의 기반(여러가지 속성)이 되는 클래스 정의해준다.
2. 메모리상에 윈도우를 할당해야죠. CreateWindow
3. showwindow 함수를 통해서 윈도우가 화면에 보여진다. (update window)
4. wndclass 정의할때 함수포인터에 넣어준 loop (wndproc) 메프레임마다 실행한다.
==> pushpush에서는 이것들을 다 만들어줬지만 API에서는 이 코드들이 다 있음!!
우리는 wndproc만 바꿔서 콘텐츠를 추가하면 됨!!
윈도우즈를 이루는 3가지 라이브러리
- 메모리를 관리하고 실행시키는 KERNEL 커널
- 유저 인터페이스와 관리하는 USER
- 화면처리와 그래픽을 담당하는 GDI
DC 정리
1. PEN, BRUSH 핸들을 선언한다.
2. GDI 오브젝트를 생성해준다. ex) CreatePen, CreateBrush
3. 생성된 오브젝트로 hdc 세팅해줘야한다. selectobject(hdc, oldPen)
4. 사용하고
5. 기존의 오브젝트로 되돌린다 ( 메모리 해제 ) DeleteObject
6. 핸들을 삭제한다.
용어 정리
- GDI
graphics device interface
- 스톡 오브젝트
윈도우가 기본적으로 제공 해 주는 GDI 오브젝트를 말한다. 운영체제가 제공 해주기 때문에 일부러 만들지 않고 언제든 사용 가능하며, 파괴시킬 필요도 없다.
GetStockObject 함수를 이용하여 핸들을 얻어 사용하면된다.
- 핸들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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