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 만들기 및 점프 작업 + UI 작업
Engine
Common
Common.h (펜이랑 브러쉬 객체화 구조체로)
def.h
Maths.cpp
Maths.h
yaEntity.cpp
yaEntity.h
yaObject.h
Component
Base (기초가 됨)
yaComponent.cpp
yaComponent.h
yaAnimation.cpp
yaAnimation.h
yaAnimatior.cpp
yaAnimatior.h
yaCollider.cpp
yaColider.h
yaRigidbody.cpp
yaRigidbody.h
GameObject
Base (기초가 됨)
yaGameObject.cpp
yaGameObject.h
Game
yaBackpack.cpp
yaBackpack.h
yaBgimageObject.cpp
yaBgimageObject.h
yaGround.cpp
yaGround.h
yaMissile.cpp
yaMissile.h
yaMonster.cpp
yaMonster.h ==> 이동 방향 빼고는 플레이어랑 코드가 비슷하다
yaPlayer.cpp
yaPlayer.h
Tile
yaTile.cpp
yaTile.h
yaTilePalette.h
yaTilePalette.h
UI
yaUIBase.cpp
yaUIBase.h
High Level Interface
yaApplication.cpp (더블버퍼링 효과 만들기)
yaApplication.h
Manager
yaCamera.cpp
yaCamera.h
yaCollisionManager.cpp
yaCollisionManager.h ==> 충돌을 관리해주는 매니저
yaInput.cpp
yaInput.h ==> 키보드에서 키를 눌렀을 때 호출되는 파일들
yaResources.cpp
yaResources.h ==> 리소스들을 관리하는 파일들
yaSceneManager.cpp
yaSceneManager.h ==> 모든 씬들을 관리해주는 매니저
yaTime.cpp
yaTime.h ==> deltatime 설정
yaUIManager.cpp
yaUIManager.h
Resource
Base
yaResource.cpp
yaResource.h
yaImage.cpp
yaImage.h
Scene
Base ( 기초가 됨 )
yaScene.cpp
yaScene.h
yaEndScene.cpp
yaEdScene.h
yaLogoScene.cpp
yaLogoScene.h
yaPlayScene.cpp
yaPlayScene.h
yaTitleScene.cpp
yaTitleScene.h
yaToolScene.cpp
yaToolScene.h
main
framework.h
main.cpp
Resource.h
targetver.h
WindowsAPI.h
기타
<작업>
엔진
= 선생님
클라이언트
= 나
유니티, 언리얼엔진 엔진 코드 수정
=> 엔진작업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을 불러서 고친다고 함
<클라이언트 직군>
- 신규 개발팀
( 실력이 늘음 )
- 라이브 프로젝트
( 정년이 보장 )
신입 때 다양한 파트 중에서도 보통 UI 작업 많이 함
ex) 애니메이션 팀 프로그래머
ex) UI 팀 프로그래머
ex) 몬스터 팀 프로그래머
용어정리
Rigidbody ( 강체 )
강체(剛體, Rigid body)란 물리학에서 형태가 고정되어 변하지 않는 물체를 가리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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