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역대급 최고로 정리 잘된 사이트 같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흑흑~~~
Bug Inside
어서 와! 번역은 처음이지? Sep 17th, 2015 by Wegra Lee ‘막연히 번역 한 번 해보고 싶은 분’, ‘번역 과정이 궁금하신 분’, ‘글 좀 잘 써보고 싶으신 분’ 을 위한 유쾌! 발랄! 부끄! 안내서입니다
www.wegra.org
https://www.mindmeister.com/ko/502625671/_?fullscreen=1
[개앞맵시] 언어와 컴퓨터 과학 기초
개발자의 앞길에 맵핵 시전!프로그래밍 언어와 컴퓨터 과학 기초
www.mindmeister.com
어느 훌륭하신 외국인분이 설명해 놓은 로드맵이다!
GitHub - utilForever/game-developer-roadmap: Roadmap to becoming a game developer in 2022
Roadmap to becoming a game developer in 2022. Contribute to utilForever/game-developer-roadmap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나무위키가 게임 프로그래머에 대해 잘 정리해놓았다.
https://namu.wiki/w/%EA%B2%8C%EC%9E%84%20%ED%94%84%EB%A1%9C%EA%B7%B8%EB%9E%98%EB%A8%B8
이 자료들을 보고서 게임 플레이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 공부해야하는 과목들을 정리해서 써보겠다.
1. 큰 줄기로 보자면
Learn the Basic
- C / C++
- 자료구조/알고리즘
- 게임 기초 수학 / 물리
- 네트워크
- 컴퓨터 / 시스템 구조
- 윈도우 API(or MFC)
Game Technique
- 2D Game programming
- Box2D
Getting Deeper
- STL
- 디자인패턴
- 그래픽스 API
- 3D 공간에 대한 이해 / 선형대수학
- 렌더링 파이프라인 / 셰이더
- 물리 라이브러리
- 게임 시스템
마지막으로
- 게임엔진 (unity, unreal engine, 또는 자체 엔진)
2. 구체적으로 보자면
Learn the basic
- 프로그래밍 언어
: C언어, C++언어, C# 언어
https://velog.io/@d2h10s/Cpp-%ED%95%99%EC%8A%B5%EC%9A%A9-%EC%84%9C%EC%A0%81-%EC%88%9C%EC%84%9C
[C++] 학습용 서적 순서
학습용 책 추천입니다.
velog.io
- 자료구조
: 알고리즘, 선형자료구조, 비선형자료구조
- 게임수학
: 행렬, 벡터, 삼각함수, 선형대수학
- 게임물리
: 가속도, 중력, 충돌처리
- 네트워크
: 소켓 프로그래밍
https://covenant.tistory.com/222
[개정판] 어떻게 네트워크를 공부할 것인가?(네트워크 공부 방법에 대하여)
시작하며 제가 전공 신입생 시절 컴퓨터 공학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검색을 하면 홍보성 학원 강의만 나왔습니다.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 컴퓨터 공학의 기초 과목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어떻
covenant.tistory.com
- 전산학
: 시스템구조, 컴퓨터구조, 네트워크
- 라이브러리, APIs
: 윈도우 API(or MFC)
Game Technique
- 2D Game programming
- Box2D
Getting Deeper
- STL
- 디자인패턴
- 컴퓨터 그래픽스
: 렌더링 파이프라인, 셰이더, 그래픽스 API (openGL, DirectX2D, vulkan 등이 있다)
https://namu.wiki/w/%EC%BB%B4%ED%93%A8%ED%84%B0%20%EA%B7%B8%EB%9E%98%ED%94%BD%EC%8A%A4
컴퓨터 그래픽스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 물리 라이브러리
- 게임 시스템
: 게임인공지능, 렌더링
마지막으로
- 게임 엔진
: 유니티, 언리얼, 코코스
+ a
- VR
: 유니티, 언리얼엔진을 활용한 VR 컨텐츠 개발
for 실무
- 클라 관련 모든 컨텐츠 개발
- 소규모 서버 작업
- 툴 개발
- 기획해봄으로써 기획자와 소통
- 팀플 하면서 타인의 코드 분석
- 개발 철학 및 코딩 스타일 확립
3. 최고의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한 공부순서
기본골격테크 (기본적으로 공부해야할것)
C -> C++ -> 자료구조 알고리즘 -> WIN32API ,Directx 등 자유 (대부분여기에포함된다 자료구조,알고리즘, 디자인패턴, 운영체제, 멀티스레드,리눅스,인공지능 등 플랫폼에 종속적이지않는 모든게임개발과목 전부 )
병행테크 (방학때나 남는시간때 하기)
수학,영어 그리고
C# -> 유니티3d
혹은
C++ -> 언리얼4
꼭 이두 엔진아니여도 자신이 하고싶은엔진 아무거나
주의사항
하지만 시간이많이남았기때문에 다른쪽으로 샐수도있고
또 너무 C ,C++같은 로우레벨만 공부하면 재미를 잃을수 있음 포폴같은걸 당장만들면서 스트레스받을필요는 없는 케이스
이런케이스들은 병행으로 게임만드는것도 반드시필요함.
게임을 결과물위주로 빨리내보는게 중요 ( 포폴이아니라 자신의 재미를위해서 )
여기서 병행테크로 엔진을 다루는이유는 이런케이스들은 공부에 흥미를 잃지않기위해서 병행으로 엔진공부하는것도 정말정말도움이됨
물론 기본골격테크를 놓쳐선안됨 그러면 위에서 써놓은 케이스들로 바뀌게되니
정말중요한공부인 기본골격테크의 시간투자를 안정적으로 두고
남는시간 혹은 방학등을 이용해서 바로 엔진으로 게임개발해보는것도 중요함 초심을 잃지않기위해서 결과물을 보는재미가있는 엔진공부도 필요
나중엔 엔진같은것도 개발할시도가 있는 가장부러운케이스
이런케이스는 영어나 수학을 반드시해 고급프로그래머가 되길 추천
출처: https://subinkr.tistory.com/51 [dd:티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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