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애니메이션 그리고 나의 삶

2023. 4. 26. 17:10·디지털 헬스케어/생각들

 게임과 애니메이션은 초등학교 시절부터 쭉 좋아했던 콘텐츠들이라고 생각한다. 학교가 끝나면 집에 돌아와 TV에서 나오는 애니메이션을 항상 봤다. 그리고 시간이 날 때면 친구들과 약속을 잡고 게임에서 만나서 놀았던 것 같다. 공부보다 그런 콘텐츠들을 좋아하는 나의 모습을 부모님의 입장에서는 안 좋게 볼 수밖에 없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부모님은 게임과 애니메이션에 꽤나 부정적이셨다. 시간이 지나고 수험생이 되어서 공부를 할 때는 정말 힘들었고 유일하게 스트레스를 풀 취미는 학원 끝나고 보는 애니메이션과 친구들과 같이 하는 게임이었다. 열심히 공부를 하고 남는 시간에 조금씩 취미 생활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관리했고 어찌어찌 무사히 2019년에 건국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입학할 수 있었다.

 

 

 하지만 취업 하나만 보고 온 학과라 공부에 전혀 애정이 생기지 않았고 공부보다는 다른 동아리 활동을 많이 했었다. 그런 상태에서 1학년을 마치고 2020년에 1학기를 휴학하다가 2020년 7월에 군대를 갔다. 군대에 있으면서도 계속 진로에 대해 고민을 하다가 2022년 1월에 전역을 했다. 그리고 전과를 신청했으나 아니나 다를까 1학년 때의 학점이 발목을 잡아 전과는 떨어지고 2022년 3월 기계공학과로 복학했다. 목표가 없었던 공부를 하니 당연히 의욕을 잃었고 자퇴하고 재수나 편입까지 생각했지만 진로를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으로 하고 싶다고 부모님께 이야기를 하니 엄청 화를 내셨고 재수나 편입을 포기하고 일단 졸업은 하기로 했다. 하지만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2022년 2학기 때 휴학을 하고 애니메이션 학원을 2달 다녔고 정말 좋았다. 2달 후 게임 개발에 더 관심이 생겨서 9월달에 게임 개발 학원을 다니기 시작했다. 학원을 다니면서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기로 마음을 먹고 코딩 공부를 시작했다. 그런데 건국대학교에 실감미디어융합전공이라는 새로운 전공이 신설되고 게임을 만들고 싶었던 나에게는 정말 좋은 기회가 찾아왔다. 그래서 2023년 1학기에 실감미디어공학을 융합 전공하면서 게임 개발자를 목표로 현재까지 열심히 꿈을 향해 공부 중에 있는 상태이다.

 

 

 다른 사람한테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게임과 애니메이션은 나한 테 있어서는 인생 그 자체라고 생각한다. 애니메이션을 통해서 세상을 배웠고, 게임 속 세상에서 친구들과 같이 놀았다. 세상이 바라는 어른스러움만 아니면 미래에도 이 2가지 취미를 계속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게임과 애니메이션 수업을 들으면서 교수님이 얼마나 애정을 갖고 있으신지 느껴졌고 또한 좋아하는 취미였기에 즐겁게 수업을 듣는 중이다. 건국대에서 들은 과목 중에 제일 잘 선택한 과목이라고 생각한다. 그와 동시에 좋아하는 일을 업으로 삼으면 힘들다는 말을 주변에서 듣고 걱정이 생겼다. 하지만 좋아하지 않는 일을 업으로 삼으면 그건 정말 고통이 아닐까라고 생각하니 걱정이 말끔히 사라졌다. 좋아하는 일을 업으로 삼을 수 있게 기회를 준 건국대에 감사하고 이 기회를 통해 나중에 내가 행복하게 일하면서 살아가기를 간절히 바란다.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디지털 헬스케어 > 생각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로 확정  (0) 2023.09.05
꿈의 세상 메타버스에 대한 생각  (0) 2023.07.19
게임을 만들고 싶은 이유  (0) 2023.06.26
[VR 휴먼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를 보고..  (0) 2023.06.11
마음가짐  (0) 2022.10.14
'디지털 헬스케어/생각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꿈의 세상 메타버스에 대한 생각
  • 게임을 만들고 싶은 이유
  • [VR 휴먼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를 보고..
  • 마음가짐
smile blog
smile blog
건국대 첨단바이오공학부 & 컴퓨터공학부 BT & IT 기술로 희망을 꿈 꿉니당
  • smile blog
    스마일 블로그
    smile blog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827)
      • 일상 생각들 (3)
      • 학과에 대해 (4)
        • 첨단바이오공학부 (4)
        • 컴퓨터공학부 (0)
      • -------- 프로젝트 -------- (0)
      • [DS] 토이 프로젝트 (1)
      • [Web, Game, XR] 토이 프로젝트 (11)
      • 경진대회 (1)
      • -------- 진로 -------- (0)
      • 생물정보학자 (18)
        • 데이터 과학이란? (0)
        • 되는 방법 (8)
        • 책 추천 (2)
        • 인강 (1)
        • 대학 (2)
        • 회사 (1)
        • 학원 (2)
        • 학회 (2)
      • 디지털 헬스케어 (72)
        • 방법 (8)
        • 생각들 (10)
        • 공부법 (4)
        • 책 추천 (2)
        • 학원 (2)
        • 참고 (2)
        • 대학 (3)
        • 회사 (3)
        • 인강 (2)
        • 게임 엔진들 (1)
        • 게임 프로그래머 개론 (2)
        • 게임 프로그래머 취업 전략 가이드 (7)
        • 취업 서류 (1)
        • 애정하는 게임들 (4)
        • XR 테크니컬 아티스트 (9)
        • 영화, 애니메이션 테크니컬 디렉터 (12)
      • -------- 기초 학문 -------- (0)
      • 생명과학 이야기 (2)
        • 대학 강의 (2)
      • 화학 이야기 (0)
      • 컴퓨터과학 이야기 (0)
      • 통계학 이야기 (0)
      • 수학 이야기 (1)
        • 공학 수학 (1)
      • 영어 이야기 (1)
      • 심리학 이야기 (7)
        • 현대인과 정신건강 (7)
      • -------- 컴퓨터 언어 -------- (0)
      • Python (3)
        • 나도코딩의 파이썬 입문 (1)
        • 파이썬 관련 정보 (1)
      • SQL (0)
      • C 언어 (32)
        • 혼자 공부하는 C언어 요약 (1)
        • [책 정리] 혼자 공부하는 C언어 (31)
      • C++ (33)
        • 명품 C++ 프로그래밍 요약 (1)
        • [책 정리] 명품 C++ 프로그래밍 (27)
        • C++ STL (0)
        • 뇌를 자극하는 C++ STL (5)
      • -------- 생명과학 -------- (0)
      • 생화학 (5)
        • 대학 강의 (5)
      • 분자세포생물학 (3)
        • 대학 강의 (3)
      • 유전자치료공학 (2)
        • 대학 강의 (2)
      • 생명정보학 (6)
        • 대학 강의 (6)
      • 약리학 (2)
        • 대학 강의 (2)
      • -------- 컴퓨터과학 -------- (0)
      •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8)
        •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의 정의 (3)
        • [책 정리] C언어로 쉽게 풀어쓴 자료구조 요약 (1)
        • [인강]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2)
        • 코딩 테스트 대비하기! (1)
      • 컴퓨터 회로 (0)
      • 컴퓨터 구조 (43)
        • 컴퓨터 구조와 운영체제 요약 (1)
        • ---------------------------------------- (0)
        • [전공 책 정리] 컴퓨터 구조 및 설계 (1)
        • Ch1. 컴퓨터 추상화 및 관련 기술 (8)
        • Ch2. 명령어 : 컴퓨터 언어 (11)
        • Ch3. 컴퓨터 연산 (8)
        • Ch4. 프로세서 (11)
        • Ch5. 메모리 계층구조 (3)
        • Ch6. 병렬 프로세서 : 클라이언트에서 클라우드까지 (0)
      • 시스템 프로그래밍 (15)
        • [책 정리] 시스템 프로그래밍 유닉스 & 리눅스 (0)
        • [인강] 리눅스 시스템 프로그래밍 (2)
        • 리눅스에서 코딩이란? (8)
        • 대학교 강의 정리 (5)
      • 운영체제 (0)
      • 컴퓨터 네트워크 (37)
        • 모두의 네트워크 요약 (1)
        • [책 정리] 모두의 네트워크 (10)
        • ---------------------------------------- (0)
        • [전공 책 정리] 컴퓨터 네트워킹 하향식 접근 8판 (1)
        • Ch1. 컴퓨터 네트워크와 인터넷 (7)
        • Ch2. 애플리케이션 계층 (7)
        • Ch3. 트랜스포트 계층 (8)
        • Ch4. 네트워크 계층 : 데이터 평면 (3)
        • Ch5. 네트워크 계층 : 제어 평면 (0)
        • Ch6. 링크 계층과 근거리 네트워크 (0)
        • Ch7. 무선 및 이동 네트워크 (0)
        • Ch8. 컴퓨터 네트워크 보안 (0)
      • 데이터베이스 (1)
      • -------- 데이터과학 -------- (0)
      • 데이터 사이언스 (8)
        • 인강 (8)
      • 데이터 분석 (2)
        • 인강 (2)
      • 머신러닝 (2)
        • 대학 수업 (2)
      • 인공지능 (11)
        • 대학교 강의 정리 (10)
        • 인공지능 관련 정보 (1)
      • -------- +a -------- (0)
      • Visual Studio Community (7)
        • 설치법 (1)
        • 단축키 (1)
        • 오류 (5)
      • Visual Studio Code (0)
      • 노션 (1)
      • 깃허브 (7)
        • 깃허브 사용법 (5)
        • 유니티, 언리얼 & 깃허브 (1)
        • 깃허브 주의사항 (1)
      • 챗GPT 활용법 (0)
      • 기타 feat. 프로그래밍 (7)
        • 프로그래머로 살아남기 (5)
        • 코딩 vs 프로그래밍 (1)
        • 애플 비전 프로 (1)
      • 메타버스 (5)
      • -------- 예술 -------- (0)
      • 음악 (1)
      • 미술 (0)
      • -------- XR -------- (0)
      • 유니티 이야기 (23)
        •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요약 (4)
        • 유니티 관련 정보 (1)
        • 유니티 디버깅 (13)
        • 유니티 인강 (3)
        • 대학교 게임 프로그래밍 강의 (2)
      • 언리얼 이야기 (0)
        • 인생 언리얼 교과서 요약 (0)
      • 컴퓨터 그래픽스 (6)
        • OpenGL (6)
      • 가상현실 & 증강현실 (4)
        • 유니티 vr (4)
      • HCI 와 UI UX (7)
        • [책 정리] HCI 개론 (6)
      • -------- Design -------- (0)
      • 캐릭터 (1)
        • 모델링 (0)
        • 리깅 (1)
      • 포토샵 (3)
      • 3ds Max (7)
      • Maya (9)
        • 블로그 (1)
        • 인강 (6)
        • 대학교 (2)
      • Blender (14)
        • 책 (1)
        • 인강 (7)
        • 기타 (3)
        • 대학교 (3)
      • 아트 작업물들 (2)
      • 에셋 사이트 (1)
      • -------- 건강관리 -------- (0)
      • 건강관리 ft. 정현 (12)
        • 목 디스크 (2)
        • 눈 관리 (2)
        • 일상생활 습관 (6)
        • 일상생활 꿀팁 (2)
        • 사무직 꿀팁 (0)
      • 헬스의 정석 ft. 정현 (28)
        • 헬스와 건강 (8)
        • 헬스 구체화 정보 (6)
        • 헬스 유튜버 (1)
        • 헬스 서적 (1)
        • 도전 바디프로필! (11)
        • 헬스장 패션 (1)
      • -------- etc -------- (0)
      • 진로 관련 잡다한 글들 (34)
        • 진도율 (9)
        • 진로 관련 글들 (15)
        • 학교 강의 관련 글들 (10)
      • 인생 꿀 Tip (23)
        • 컴퓨터 초기 설정 (9)
        • 원격 데스크톱 (1)
        • 노트북 발열 (1)
        • 전자기기 (2)
        • 중고기기 팔기 (1)
        • 아이패드 필기 어플 (1)
        • 에어팟 (1)
        • 커피 (1)
        • 맥북 (1)
        • lg 그램 (1)
        • 검색엔진에서 내 티스토리 검색 (1)
        • hELLO 다크 모드 없애기 (1)
        • 인터넷 연결 문제 (1)
        • 키보드 문제 해결 (1)
      • 유튜브 (3)
      • 청춘 그리고 추억 (1)
      • 인생 계획표 (2)
        • 2024년 2학기 (1)
        • 2024년 여름방학 (0)
        • 2024년 1학기 (0)
        • 2023년 겨울방학 (1)
      • 다양한 글들 (98)
        • C++ STL (6)
        • Win32 API (24)
        • PushPush 게임 (13)
        • 컴퓨터구조 (1)
        •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50)
        • 게임의 정의 (3)
        • 영상 회사 (1)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공지사항

    • Dream
    • 코딩을 시작한 이유
    • 나를 소개합니다!
    • 블로그 공부법
    • IT & 가치 있는 일들
  • 인기 글

  • 태그

    의생명정보알고리즘
    코딩
    C++
    스택
    심리학
    의생명공학
    유니티
    생물정보학
    생명공학
    의생명공학과
    생명과학
    연산자
    배열
    알고리즘
    건국대
    AI
    리눅스
    블렌더
    데이터사이언스
    컴퓨터구조
    명령어
    C언어
    인공지능
    첨단바이오공학부
    unity
    컴퓨터 네트워크
    함수
    포인터
    데이터과학
    자료구조
  • 최근 댓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smile blog
게임과 애니메이션 그리고 나의 삶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