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XR 콘텐츠 개발자를 위한 공부가 게임 개발자 공부가 맞는지
저는 꿈이 XR 콘텐츠 개발자이고 너를 만났다 같은 프로젝트를 만들고 싶습니다.
저는 XR 기술을 이용해서 심리 치료, 교육, 역사 체험 등 의미 있는 프로젝트를 만들고 싶습니다.
하지만 XR 콘텐츠 개발자라는게
결국 게임 개발자가 되기 위한 능력 + 그 능력을 VR, AR, MR, XR 에 적용하는 능력 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게임 회사를 가서 게임을 만들기 보다는 의미 있는 XR 콘텐츠를 만들고 싶습니다
저는 현재 기본적으로 게임 개발자에게 필요한 능력들을 위주로 공부하고 vr,ar,mr,xr 에 적용하는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잘하고 있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A1. 맞다
==> 게임 개발자는 최적화가 중요하지만 XR 콘텐츠 개발자는 최적화에 신경 쓰기보다는 콘텐츠에 대한 전문성이 더 중요 (다만 당연히 최적화도 할 줄 알면 더 좋음)
Q2. 디즈니같은 애니메이션 기업에서의 XR 콘텐츠 개발
디즈니 같은 기업에서 가상현실, 메타버스에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디즈니 같은 애니메이션 회사를 가서 가상현실 개발자로 취업을 해서 디즈니 같은 따듯한 IP로 VR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꿈꾸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엘사라는 캐릭터와 차 한잔을 하면서 겨울왕국에 대해 얘기하는 콘텐츠)
다만 이게 가능한 일일지 모르겠습니다
A2. 이건 정답이 없다. 미래는 아무도 모른다 차라리 TD로 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 더 현실적이다
Q3. 해외 취업과 메타버스 관련 대학원 학위
XR 콘텐츠 개발자로서 디즈니 같은 회사로의 해외 취업이 가능한지..?
메타버스융합대학원이 생긴 것으로 아는데 그러면 기업에서 XR 콘텐츠 개발자에게 대학원을 요구하는지 궁금합니다
기본적으로 게임 회사는 대학원 학위를 보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A3.
Q4. 실감형 콘텐츠가 미래에 주목받는 콘텐츠인가?
그렇다면 기존에 있는 영화, 애니, 게임같은 기존 산업은 침체되는 건가?
실감형 콘텐츠 = 기존에 없던 신 콘텐츠
A4. 침체되지는 않음 그냥 새로운 신 장르가 나올 뿐
결론 : XR 콘텐츠 개발자
==> 앞에 뭐가 붙냐에 따라 다름 의료, 교육, 치료 등등
==> 하지만 기술은 다를게 없음
==> 너가 원하는 분야의 전문성을 갖는 게 중요함
==> 기술은 변하지 않는다
정리
- 가상증강현실 전문가 = 게임 개발자 능력 + 실감미디어 능력 + 그 분야의 전문성 (의료, 교육, 심리치료)
- 기술은 어차피 똑같다. 의료에 쓰이면 의료 XR 콘텐츠 개발자, 교육에 쓰이면 교육 XR 콘텐츠 개발자
- 현실을 반영하자면 너가 하고 싶은 바운더리 안에서 돈이 되는 걸 하는 것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