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를 위한 시간적 제약 조건을 제시하시오.
- 개발자 입장에서는 개발 시간, 콘텐츠 제작 시간, 테스트 및 디버깅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어서 시간적 제약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입장에서는 가상현실 속 시간의 흐름이 가상현실에 발전함에 따라 제어가 가능해짐으로 제약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위하여 요구되는 감각은 어떤 감각이 있는가?
시각 감각 (Visual Sensation): 3D 모델링, 텍스처, 조명 등을 사용하여 유적지 및 관광지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재현해야 합니다.
청각 감각 (Auditory Sensation): 유적지나 관광지의 자연 소리, 환경 소리, 또는 가이드의 목소리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터치 및 진동 감각 (Touch and Vibration Sensation): 가상 환경 내에서 물체를 만질 때 발생하는 진동이나 터치 피드백을 통해 사용자에게 현실감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운동 감각 (Kinesthetic Sensation): 모션 트래킹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추적하여 사용자가 가상 환경 안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몰입감 있는 가상현실 체험을 위해서는 역감, 고유 감각등이 추가적으로 필요하다
서비스를 위하여 요구되는 감각을 위한 장치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시각 (가상현실 헤드셋) :
이유: 헤드셋 안의 화면을 통해 3D 가상 환경을 시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이는 사용자의 현실감을 높여줍니다.
촉각 (바디 슈트) :
이유 : 바디 슈트는 사용자의 피부와 직접적으로 접촉하여 다양한 촉각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가상 환경 내에서 물체를 만져거나 터치하는 느낌을 현실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역감 (바디 슈트) :
이유 : 바디 슈트는 사용자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가상 환경 내에서의 자세와 운동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고유 감각 (바디 슈트) :
이유 : 바디 슈트는 사용자의 몸의 움직임과 회전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청각 (오디오 이어폰) :
이유: 오디오 이어폰은 사용자의 청각 감각을 활성화시키고 가상 환경 내에서의 소리와 음악을 현실적으로 전달해줍니다.
운동 감각 : (모션 트래킹 시스템) :
이유: 모션 트래킹 시스템은 사용자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가상 환경 내에서의 운동 감각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