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66y6xnTYBeY
리깅
: 뼈를 심는 것
웨이트 페인팅
: 각각의 버텍스가 뼈에 얼마나 영향을 받는지 정해주어야 함 => 웨이트 페인팅을 해서 정해줌
Tip
1. 메쉬가 뼈에 따라서 움직이게 하려면
=> 오브젝트를 뼈의 자식으로 설정 (자식부터 선택 후 Ctrl + P)
=> 메쉬가 여러 개로 분할되어 있을 수록 뼈에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임
2. 뼈를 잡고 메쉬를 잡으려고 할 때 잡히지 않으면 Lock 을 풀어줘야 한다
3. 특정 뼈를 잡고 shift 누른 상태에서 메쉬를 누르면 웨이트 페인팅이 얼마나 할당 되었는지 색으로 표시됨
파랑 => 웨이트 페인팅 0 (할당 되지 않은 상태)
빨강 => 웨이트 페이팅 1 (할당 된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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