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진로 :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 => 게임 TA
하지만 if 영상 작업에 참여하고 싶다면?
- 영상의 배경 3d 모델러로 참여할 것
게임
- 게임 TA
-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 게임 배경 아티스트
영상(애니메이션)
- 3d 모델러 : 정말 섬세해야 하고 엉덩이가 무거워야 한다 (감성이 있다 = 나한테 제일 잘 맞지 않을까 싶다)
- 3d 애니메이터 : 움직임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감정이 풍부하고 E들이 많을 것 같다 (재밌을 것 같다)
- 3d vfx 아티스트 : 화려하고 멋지고 쿨한 것들을 만들어내는 아티스트 (나랑은 잘 안 맞는 것 같다)
전망
게임 TA > 게임 클라 > VFX > 애니메이터 > 모델러
테크니컬 아티스트 전직 순
이펙터 > 애니메이터(리깅) > 배경 모델러 > 프로그래머
애니메이터 => 테크니컬 아티스트 = 케릭터 TA, TD = 즉 리깅 전문
배경 모델러 => 테크니컬 아티스트 = 쉐이더 전문
프로그래머 => 테크니컬 아티스트 = 쉐이더 전문
어디 직군에서 어디로 전직하냐에 따라서 강점이 달라지는 것 같다
관심
쉐이더 > 리깅
게임 클라 => 테크니컬 아티스트
https://www.youtube.com/watch?v=3UieOImmbds
게임 배경 아티스트 => 테크니컬 아티스트
https://www.youtube.com/watch?v=oY-s8bu3TTU&t=308s
영상 VFX 아티스트 => 테크니컬 아티스트
https://www.youtube.com/watch?v=e9iydsPopj4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터 => 게임 캐릭터 TA, TD
https://www.youtube.com/watch?v=YizWeLPJHS4
이분은 애니메이팅을 할 때 리깅이라는 반복 작업을 위해서 코딩을 시작한 것 같다
이분은 캐릭터 TA나 TD가 될 것 같다.
3d 애니메이터 시작 => 경력이 쌓이고 캐릭터 TA 또는 TD로 전직
https://coloso.co.kr/products/technicaldirector_kimdongseok
'헬스케어 앱 개발자 > 생각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롬프트 엔지니어에 대한 생각 (0) | 2023.09.12 |
---|---|
게임 배경 3D 아티스트와 AI의 만남 (1) | 2023.09.07 |
꿈의 세상 메타버스에 대한 생각 (0) | 2023.07.19 |
게임을 만들고 싶은 이유 (0) | 2023.06.26 |
[VR 휴먼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를 보고.. (0) | 2023.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