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콘텐츠 프로그래머와 엔진 프로그래머로 나뉜다.
나는 콘텐츠 지망이지만 엔진을 제작할줄 알아야 한다고 한다. 왜냐하면 제작할 줄 알아야 다룰줄 알기 때문이다. 엔진을 알아야 그 엔진을 사용해서 게임을 만들수가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거기서 엔진을 깊게 파면 엔진쪽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되는 것 같다.
즉 클라이언트 개발자에서
콘텐츠, 엔진으로 분야가 나뉘는 것 같다.
엔진 프로그래머는 굉장한 분들 즉 고인물들이 많아서 되기가 힘들다고 한다.
또한 AI 프로그래머는는 새로운 분야라고 한다.
보통 Unity 개발자와 Unreal Engine 개발자로 나뉜다
Unity : 소규모 인디 게임, 모바일 게임
Unreal Engine : 대규모 게임, PC 게임
*대부분의 학원들은 Unreal Engine 개발자를 양성중이다
유니티 vs 언리얼엔진
VR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란?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는 크게 2D 게임, 3D 게임, VR 게임을 만드는 데 그 중 VR 게임만 집중적으로 만드는 개발자를 의미한다. 현재는 VR HW가 대중화가 되지 않아서 게임이건 메타버스건 크게 성공할 수 없지만 나중에 VR HW가 대중화가 된다면 그 때 이 직업을 노려보고 싶다!!!
VR 클라이언트 개발자란?
VR을 활용해서 게임뿐만 아니라 의료, 생산, 제조 등등에 쓰일 프로그램을 만드는 개발자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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