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pc에 애니메이션을 넣고 싶어서 믹사모에 전체 파일을 넣으니까 실행이 되지 않았다
- 그래서 Body 메쉬 파일만 믹사모에 넣으니까 인식을 했다 (아마 머터리얼과 다른 메쉬과 많아지면 믹사모에서 인식을 하기 힘든 것 같다)
그리고
- fbx 파일로 다운을 받고 유니티에 가져와보니 Animation Clip이 추가되었다
- 이 클립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다운 받은 fbx 파일에 Animator component를 추가하고 그 캐릭터용 Animation Controller를 추가하고 다운 받아준 Animation Clip을 넣어주면 작동한다
- 애니메이션 클립이 transform이 계속 바뀌는 클립이여서 정상 작동하지 않을 경우 :
==> Apply Root Motion을 체크표시한다
[Unity 3D] 애니메이션 Root Motion이 Transform값을 변경시키며 발생한 버그 해결하기
1. 루트 모션(Root Motion)이란? 루트 모션(Root Motion)은 오브젝트의 위치와 회전을 애니메이션이 제어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루트 모션이 활성화된 애니메이션이라면, 해당 애니메이
daekyoulibrary.tistory.com
- 애니메이션 클립을 loop로 반복 실행시키고 싶은 경우 :
==> Loop Time을 체크표시하고 Apply 한다
https://13clover.tistory.com/45
[유니티]애니메이션이 반복이 안될경우.
ㄴ 기껏 만든 애니메이션이 한번만 .. 작동하고 아무렇지 않으면 마음이 아프다. 애니메이션 반복이 안될 경우 루프타임을 체크하면 된다. 에셋 폴더에서 반복시키고 싶은 애니메이션을 가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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