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모작 for 취업
: 굳인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창작을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
C++ (필수)
pushpush 게임 만들기 (잘 마무리 하기)
Win32API (선택)
2d 게임 1 (학원 or 방학 때)
(스타듀밸리 or 포켓몬스터)
==> Directx 보다 구현할 수 있는게 적기 때문
Directx 2d (필수)
2d 게임 1 (학원 or 방학 때)
(메이플스토리 or 쿠키런)
Directx 3d (필수)
3d 게임 1 (학원 or 방학 때)
게임 창작 with 게임엔진
: 창작은 어렵기 때문에 게임 엔진을 사용해서 하자!
유니티 (선택)
- 게임 프로그래밍 [3d, VR]
- 연습 & Edge 제출용 [3d]
언리얼엔진 (필수)
- 게임 엔진 기초 수업 [3d]
- 왁굳의 전설 - 형숨 [3d]
VR AR 콘텐츠 with 유니티
- 가상현실 [3d]
- HCI [3d]
- XR기술PBL [3d]
모작 + 창작 포트폴리오
- 모작 게임 4개
- C++ 1
- Win32API 1 (선택)
- Directx2D 1
- Directx3D 1
= 4
- 창작 게임 4개
- 유니티 게임 2개
- 언리얼 게임 2개
= 4
- 창작 AR VR 콘텐츠
- 유니티 VR 1개
- 유니티 AR 2개
= 3
- 기타 3개
- 유니티 2dShooting
- 파이선 슈퍼팡
- 언리얼 FPS
= 3
대학생 때 게임을 만들게 되면 아무래도 소규모로 만들다 보니까 유니티를 많이 사용한다
대부분의 졸업작품, 동아리 작품을 보면 유니티 사용이 대다수이다
=> 즉 대학생 때 팀 작업으로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으면 유니티 사용이 불가피함
하지만 내가 취업하고 싶은 회사들은 대부분 언리얼엔진을 사용 (대부분 대규모 프로젝트를 하기 때문)
유니티 프로젝트 (동아리) => 언리얼엔진 프로젝트 (대학교 수업 + 동아리 + 학원) => 취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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