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본개념 정리
UV : 도면작업, 언랩
attach : 선택한 개체의 속성 옮기기
reset Xform : 개체의 틀어진 축을 되돌리기
connect : 선택한 선의 중심 표시
Shift + J : 월드 축을 표시
F11 : 맥스 스크립트
S키 : snap mode
Target Weld : 한점으로 만들어준다
모델링 완성 > Reset X Form (틀어진 축 맞추기, 스케일 리셋)
Reset X Form 하는 이유 > 데이터 정리해주기 위해
snap 모드 우클릭해서 vertex로 바꿔주기
X Y Z 축 , 자석표시는 한 축만 잡을때 사용
Y축을 잡을 때
Angle을 10도로 설정시 회전할때 10도씨만 회전
Backface Cull는 뒷면을 투명하게 보여줌
2) UV과정
방법 1. 모델링 완료 > 밀도(체커 맵) > Reset X Form > UVW MAP(UV 정면촬영) > Unwarp UVW(UV 수정작업) > UVED 창 > UV 수정 > UV 도면추출 > 포토샵 > 맵핑
방법 2. 모델링 완료 > 밀도(체커 맵) > Reset X Form > Unwarp UVW(UV 수정작업) > UV Edit > 플래튼(UV 조각내기) > UV 조립 > UV 수정(밀도 맞추기) > 도면추출 > 포토샵 > 맵핑 시작
3. peel
4. 리좀
5. 스크립트 (맥스 스크립트 (코딩!?) )
3) 박스 만들기 (1분안에 완성시 초고수)
*주의상항*
오브젝트 앞면 정할 때, Top-Front-Left 뷰를 참고하여 Front 뷰에 선택되는 면 = 앞면 선택 (초기에 잘못진행시 모델링 이상하게 됨)
'3ds Max'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오크투구 모델링 (0) | 2022.12.10 |
---|---|
5. 노멀베이크, 터보스무스, 스무딩그룹 (0) | 2022.12.10 |
4. 포토샵 (0) | 2022.12.10 |
3. 박스/ UV 맵핑 (0) | 2022.12.10 |
1. 맥스 기초 (0) | 2022.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