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노멀맵 베이크(테스트)
1) 이론
-노말맵 베이크 => 로우풀을 하이폴처럼 보이게 만드는 기능
작업 위치 순서
하이폴 -> 폴리곤 수가 많다/ 가장 아래 위치
로우폴 -> 폴리곤 수가 적다/ 하이폴을 감싸거나 위에 위치한다 (하이폴이랑 겹쳐도 된다)
cage -> 로우폴 파생/ 가장 위에 위치 (하이/ 로우풀 겹치면 안된다)
-반실사/실사 작업순서의 차이
반실사 -> 로우풀 모델링 -> uv
실사 -> 하이폴 모델링 -> 로우풀 모델링 -> uv
=> 베이크를 하는 이유는 로우폴에 하이폴 같은 시각적 효과를 주기 위함이다 (?)
2) 오브젝트 생성
3) M
4) 단축키
5) 로우풀 & Cage 복사
6) 베이크 재질로 적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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