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이미지 넣기및 충돌처리 ( BG and Collider )
Engine
Common
Common.h (펜이랑 브러쉬 객체화 구조체로)
def.h
Maths.cpp
Maths.h
yaEntity.cpp
yaEntity.h
Component
Base (기초가 됨)
yaComponent.cpp
yaComponent.h
yaAnimatior.cpp
yaAnimatior.h
yaCollider.cpp
yaColider.h
GameObject
Base (기초가 됨)
yaGameObject.cpp
yaGameObject.h
yaBgimageObject.cpp
yaBgimageObject.h
yaMissile.cpp
yaMissile.h
yaPlayer.cpp
yaPlayer.h
High Level Interface
yaApplication.cpp (더블버퍼링 효과 만들기)
yaApplication.h
Manager
yaInput.cpp
yaInput.h ==> 키보드에서 키를 눌렀을 때 호출되는 파일들
yaResources.cpp
yaResources.h ==> 리소스들을 관리하는 파일들
yaSceneManager.cpp
yaSceneManager.h
yaTime.cpp
yaTime.h ==> deltatime 설정
Resource
Base
yaResource.cpp
yaResource.h
yaImage.cpp
yaImage.h
Scene
Base ( 기초가 됨 )
yaScene.cpp
yaScene.h
yaEndScene.cpp
yaEdScene.h
yaLogoScene.cpp
yaLogoScene.h
yaPlayScene.cpp
yaPlayScene.h
yaTitleScene.cpp
yaTitleScene.h
main
framework.h
main.cpp
Resource.h
targetver.h
WindowsAPI.h
기타
미리 씬들을 만들어놓고 플레이씬 만들기
==> 그래야 디버깅하기 수월해짐
씬들 순서
- 로고 씬
- 타이틀 씬
- 플레이 씬
- 엔드 씬
씬.cpp 특징
initialize : 이미지 초기화
tick : 입력 키 업데이트
render : 이미지 렌더링
+
씬들에 필요한 오브젝트 가져오기
Collider.h
Vector2 mOffset; //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 pos
Vector2 mPos; // 충돌체의 위치
Vector2 mScale; // 박스크기
충돌처리
- 게임 개발자 입장
==> 캐릭터 주위를 둘러싼 빨간색 사각형 = 충돌 확인할려고 그려놓은 것
( 원과 원 또는 사각형과 사각형 으로 표시하고 충돌처리를 확인해 준다 )
- 게이머 입장
==> 그린것을 없애주고 출시한다 ( 주석 처리해서 출시한다 )
개발하면서 fps가 떨어지는 이유
==> 어딘가에서 메모리 해제를 까먹고 안해주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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