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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미디어 + 선한 영향력

smile blog 2024. 6. 5. 16:11

https://www.youtube.com/watch?v=opm6aTT2gcc&t=642s

메타버스와 실감 기술을 구분하자!

 

메타버스를 구성하는데 필요한 기술

: 인공지능, 3D 모델링, 네트워크, 실감 기술

 

실감 기술 : 인간의 오감을 극대화해 실제와 유사한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들을 통칭

VR, AR, MR, 홀로그램 등

 

메타버스는 결국 게임의 진화형, 그래서 나의 생각은 게이머들이나 메타버스에 관심을 갖지 일반인들은 크게 관심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다만 실감 기술 자체로만 본다면 정말 활용도가 높다

=> 모든 분야에서 활용됨

 

실감 기술 + 선한 영향력 의 대표적인 예시

너를 만났다, 용균이를 만났다

=> 하지만 위 콘텐츠들은 1회성 콘텐츠....

=> 즉 수익 창출은 불가능

 

지속적인 실감 콘텐츠를 보여주는 회사

  • 망그로브 : 수중 VR
  • 닷밀 : 현실에 실감미디어를 더해서 마법 같은 세상을 만듬
  • 부스트온 : 명화 속으로 들어가는 실감 콘텐츠 제작

=> 너무 아름답고 신기하지만 끌리지 않는 이유 (나는 이타적인 것을 만들고 싶기 때문)

 

내가 만족할만한 일

힐러 : 마법봉 (컴퓨터) 을 갖고 치유 (이타적인 일)

컴퓨터 : 미술, 공학

이타적인 일 : 심리 치료 >= 의료 > 교육


https://www.youtube.com/watch?v=otuxlQn6_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