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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미디어 + 선한 영향력
smile blog
2024. 6. 5. 16:11
https://www.youtube.com/watch?v=opm6aTT2gcc&t=642s
메타버스와 실감 기술을 구분하자!
메타버스를 구성하는데 필요한 기술
: 인공지능, 3D 모델링, 네트워크, 실감 기술
실감 기술 : 인간의 오감을 극대화해 실제와 유사한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들을 통칭
VR, AR, MR, 홀로그램 등
메타버스는 결국 게임의 진화형, 그래서 나의 생각은 게이머들이나 메타버스에 관심을 갖지 일반인들은 크게 관심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다만 실감 기술 자체로만 본다면 정말 활용도가 높다
=> 모든 분야에서 활용됨
실감 기술 + 선한 영향력 의 대표적인 예시
너를 만났다, 용균이를 만났다
=> 하지만 위 콘텐츠들은 1회성 콘텐츠....
=> 즉 수익 창출은 불가능
지속적인 실감 콘텐츠를 보여주는 회사
- 망그로브 : 수중 VR
- 닷밀 : 현실에 실감미디어를 더해서 마법 같은 세상을 만듬
- 부스트온 : 명화 속으로 들어가는 실감 콘텐츠 제작
=> 너무 아름답고 신기하지만 끌리지 않는 이유 (나는 이타적인 것을 만들고 싶기 때문)
내가 만족할만한 일
힐러 : 마법봉 (컴퓨터) 을 갖고 치유 (이타적인 일)
컴퓨터 : 미술, 공학
이타적인 일 : 심리 치료 >= 의료 > 교육
https://www.youtube.com/watch?v=otuxlQn6_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