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Game, XR] 토이 프로젝트

[Unity 개인 프로젝트] FairyTale

smile blog 2023. 11. 15. 00:50
  • EDGE 게임 개발 경진 대회를 위해서 이 강의를 기반으로 에셋을 추가해서 게임을 만들 생각이다
  • 동물의 숲 + 스타듀밸리 + 젤다의 전설 + 포켓몬스터
  • 동숲 스듀 처럼 주민들과 교감하고 고대 마물로부터 마을을 지키기 위해 젤다 처럼 주변을 모험하는 게임
  • 보스 마물을 처리하면 엔딩
  • 플레이 타임 10분

- 참고 강의

https://ojh0616.tistory.com/679

 

유니티 3D 쿼터뷰 액션게임 ft. 골드메탈

유튜브 강의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O-mt5Iu5TeYkrBzWKuTCl6IUm_bA6BKy 유니티 3D 쿼터뷰 액션게임 [BE5] 유니티 3D 다양한 핵심 기능을 다루는 쿼터뷰 액션게임 개발 기초 강좌 채널 www.youtube.com 강의

ojh0616.tistory.com

 

https://github.com/SolHaan/Game_cloning

 

GitHub - SolHaan/Game_cloning: 게임을 따라서 만들어보면서 개발능력 향상

게임을 따라서 만들어보면서 개발능력 향상. Contribute to SolHaan/Game_cloning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 전체 소스코드

 

https://meta-jun.tistory.com/193

 

[3D 액션게임] 22. 시연 영상

 

meta-jun.tistory.com

==> 시연 영상 예시


- 사용할 에셋

<아트>

배경

https://www.youtube.com/watch?v=nDIKMYPmL8E&t=2s

 

캐릭터, 이펙트, 애니메이션

=> 강의에서 사용한 에셋을 사용하는게 편하긴 하겠지만 가능하다면 배경에 걸맞는 에셋을 사용하고 싶다

 

https://github.com/zeroruka/GI-Assets

 

GitHub - zeroruka/GI-Assets: Character textures, models and mods for a certain anime game.

Character textures, models and mods for a certain anime game. - GitHub - zeroruka/GI-Assets: Character textures, models and mods for a certain anime game.

github.com

==> 원신 게임의 캐릭터, 배경, 몬스터 모델들이 있다..!

 

<사운드>

지브리 사운드 채택


- 게임 기획서

게임기획서 네모의 전설.pptx
3.07MB

 

npc

벤티, 나히다 : 술래잡기하면서 뛰어다니기

원신 주인공 형제 : 네모가 모험을 떠나게 격려

종려, 라이덴 : 서로 대화

엠버 : 혼자서 마을을 지킴

 

무기

생선 (근거리)

사과 (원거리)

 

아이템

동, 은, 금

 

파워 아이템

포션, 사과 총탄, 호박 폭탄

 

+ 게임 기획서 확장편 ft. 왁타버스

만약에 게임을 확장해서 출시 한다면 왁타버스 ip 기반으로 출시하고 싶다

모바일 멀티플레이 rpg로 만들어서 5명의 유저가 5명의 영웅을 처음에 선택할 수 있다

ex) 완전 기본 직업들 : 전사, 궁수, 마법사, 도적, 힐러

 

일반 rpg 게임의 엔드 컨텐츠로만 구성된 게임

보스 몹들만 잡아서 최종 스테이지 까지 가면 clear

 

stage 1 : 힐러가 없으면 깰 수 없음

stage 2 : 마법사가 없으면 깰 수 없음

stage 3 : 궁수가 없으면 깰 수 없음

stage 4 : 도적이 없으면 깰 수 없음

stage 5 : 전사가 없으면 깰 수 없음

Last stage : 모든 영웅이 없으면 깰 수 없음

 

이 게임으로 전하고 싶은 메세지 : 모험 그리고 동료에 대한 믿음이 없으 면 깰 수 없는 낭만적인 액션 어드벤쳐 rpg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

  • 나 혼자서 하나의 게임을 개발해 보는 것이 주요 목표
  • 저작권에 걸리지 않는 한에서 가능한 플랫폼에 올리는 것 까지가 최종 목표

시나리오

  • 침대에서 잠든 네모는 잠에서 깨어난다
  • 일어나서 1층을 내려가니까 어머니가 해 놓으신 생성과 사과가 보인다
  • 생선과 사과를 챙기고 집 밖을 나간다
  • 집 밖을 나가니까 마을 사람들이 보인다
  • 마을 사람들에게 말을 걸고 모험을 떠나고 싶어진다
  • 모험을 떠난다
  • 몬스터들과 친구가 되라는 퀘스트를 받는다 ( 퀘스트는 3개 )
  • 생선으로 때리거나 사과를 던지면 친화력이 높아짐
  • 친화력이 풀 충전되면 친구가 될 수 있음
  • 친구가 된 몬스터를 퀘스트를 준 마을 사람에게 가면 보상과 함께 몬스터들이 마을에 살게 됨
  • 보스 몬스터와 친구가 되라는 마지막 퀘스트
  • 마지막 퀘스트를 깨면 보스 몬스터와 친구가 될 수 있음
  • 플레이어의 hp가 20 이하로 떨어질 때 음식을 주었던 슬라임들이 방패가 되어서 같이 싸워줌 (보스의 미사일에 더 이상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음)
  • 해피 엔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