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이야기/유니티 디버깅

[유니티] 게임에 에셋들을 추가할 때 필요한 component

smile blog 2023. 11. 8. 15:19

- 배경 에셋들 (상호작용 o)

ex) 부술 수 있는 사물함, 밀 수 있는 탁자 등

  • box collider

* is trigger 체크 표시가 되어 있으면 그 에셋을 뚫어버리므로 체크 해제 할 것*

 

- 배경 에셋들 (상호작용 x)

ex) 고정되어 있는 바닥, 벽, 책 등

  • box collider

 

- 캐릭터 에셋들 (상호작용 o)

ex) 건구스, 만쥬, 주인공

  • capsule collider
  • rigidbody

 

- 캐릭터 에셋들 (상호작용 x)

ex) 음 다 상호작용은 가능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