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이야기/유니티 디버깅
[유니티] 게임에 에셋들을 추가할 때 필요한 component
smile blog
2023. 11. 8. 15:19
- 배경 에셋들 (상호작용 o)
ex) 부술 수 있는 사물함, 밀 수 있는 탁자 등
- box collider
* is trigger 체크 표시가 되어 있으면 그 에셋을 뚫어버리므로 체크 해제 할 것*
- 배경 에셋들 (상호작용 x)
ex) 고정되어 있는 바닥, 벽, 책 등
- box collider
- 캐릭터 에셋들 (상호작용 o)
ex) 건구스, 만쥬, 주인공
- capsule collider
- rigidbody
- 캐릭터 에셋들 (상호작용 x)
ex) 음 다 상호작용은 가능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