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Game, XR] 토이 프로젝트

[젤다의 전설 야숨 우왁굳 팬 게임] 왁두의 전설 - 형숨

smile blog 2023. 9. 1. 01:10

지원 방법

https://cafe.naver.com/steamindiegame?iframe_url_utf8=%2FArticleRead.nhn%253Fclubid%3D27842958%2526articleid%3D12580542 

 

왁물원 :: 종합 거시기 스트리머 우... : 네이버 카페

우왁굳 방송을 100배 더 재밌게 즐기는 방법

cafe.naver.com

 

PV

https://www.youtube.com/watch?v=0mZAi9TTeIk 


[지원할 팀] 개발팀

- TA (관심이 있는 직무)

프로그래밍팀

  1. 캐릭터 개발 (선임 개발자가 있는 게 좋을 것 같다)
  2. AI 개발 (GAS를 사용해본 적이 없다)
  3. 트리거 개발 (젤다에서 장치들을 개발하는 역할인 것 같다_
  4. 환경 개발 (변환을 다뤄본적이 거의 없어서 힘들 것 같다..)

내 부족한 실력으로 해볼만 한 것은 트리거 개발팀 인 것 같다

 


프로젝트 지원시 얻는 것

  • 초 역대급 포트폴리오
  • 초 역대급 팀플 경험
  • 나의 인생을 증명하기 위한 슈퍼 작품
  • 언리얼엔진 실력 향상
  • 뿌듯한 댓글들

나는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 및 테크니컬 아티스트를 지망하고 있다

 

그리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장르가 오픈월드 RPG 게임 즉, 모험이라는 장르이다

 

젤다의 전설, 포켓몬스터, 원신 같은 오픈월드를 좋아하는 나한테 있어서 이런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건 정말 큰 행운이자 기회라고 생각한다

 

혼자서는 절대 못하지만 팬심 하나로 모여서 무상으로 만드는 게임.

 

너무 낭만적이다..

 

나중에 게임 회사나 메타버스 회사를 취업하게 되면 원하는 게임은 못 만들고 양산형 게임만 만들다가 인생이 끝날수도 있다

 

그런 나한테 있어서 확실한 팬층이 있고 왁타버스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좋아하는 오픈월드RPG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이다

 

사이드 프로젝트라 시간을 많이 쏟기는 힘들겠지만 그럼에도 한 번 도전해보겠다..!

 


지원 양식

지원 분야 : 트리거 개발

 

아직 학생이기도 하고 실력이 많이 부족해서 선임 개발자 분이 있고 쉬운 편에 속하는 개발을 할 수 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만 트리거 개발이 쉬운 편 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더 쉬운 개발이 있으면 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TA 하는 일이 궁금해서 TA 분은 어떤 일을 하는지 옆에서 조금 배워보고 싶습니다..!

 

 

포트폴리오 :

https://tabby-salt-cce.notion.site/64a6d73eeff34587aaffd3472e31e8d3

ð  노션으로 만든 포트폴리오입니다

ð  블로그, 깃허브, 유튜브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Q&A :

1. 왁물원 아이디 : 스마일0616

(무엇을 하든 항상 웃자라는 의미의 스마일입니다)

 

 

2. 젤다 경력 (야숨 클리어 여부 및 플탐 기재, 타 젤다 게임 포함)

 

젤다의 전설야숨 :

클리어 여부 : X

플탐 : 5시간 (스위치가 없어서 친구꺼를 빌려서 했습니다ㅠㅠ)

=> 다만 왁굳님, 아이네님 플레이를 보고 유튜브에 따로 스토리를 찾아서 보았습니다

 

원신 [젤다와 시스템이 유사] :

플탐 : 20시간

 

 

3. 앞으로 세달간 현생 일정(구체적)

현재 대학생 3학년이라 학기 중에는 일주일에 C++ 및 언리얼 공부를 토요일마다 최대 4시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방학 중에는 일주일에 8시간 이상 가능할 것 같습니다.

 

[계획]

9 ~ 12월 말 : 일주일 4시간

 

 

4. 앞으로 1년 현생 일정(특별한 일, 대략적)

2025년 대학교 졸업 예정이고, 위에 설명 드린 것처럼 학기 중에는 일주일에 최대 4시간 방학중에는 일주일에 8시간 이상 가능할 것 같습니다. 휴학은 안 할 생각입니다

 

[계획]

9 ~ 12월 말 : 일주일 4시간

1월 초 ~ 2월 말 : 일주일 8시간

3월 초 ~ 6월 말 : 일주일 4시간

7월 초 ~ 8월 말 : 일주일 8시간

9월 초 ~ 12월 말 : 일주일 4시간

 

 

5. 작업량이 방대해서 조금 부담이 될 수도 있는데 괜찮으신지?

사실 실력도 부족하고 시간도 많지 않아서 지원하는 데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하지만 학생 때가 아니면 이런 도전을 못해볼 것 같기도 하고 언젠가 젤다의 전설 같은 정말 모험을 떠나는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것도 제가 정말 좋아하는 왁타버스 IP를 사용해서 만드는 게임이라니 게임 개발자를 꿈 꾸는 사람으로써 영광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한국 게임 회사들은 이런 도전을 하지 않아서 나중에 만약 취업을 해도 양산형 게임을 만들 것 같다는 생각에 침울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젝트에 지원하면 제 인생에 있어서 뜻 깊은 경험이기도 하고 게임 개발자의 진로가 맞는 것일까에 대한 확신이 필요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킹아~! 

 


떨어진 이유

 

일단 포트폴리오가 부족한 상황에서는 문제 해결능력이 얼마나 있는가를 봐야하는데
포트폴리오에서는 제대로 적혀있지 않다는점.

 

==> C++을 얼마나 잘 사용하는지를 나타낼 무언가가 필요함

그렇다고 C++을 잘할것 같은가?로 생각해봤을 땐, C#, C++, 웹, py등등 여러언어를 사용하여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잘알진 못할 것 같았습니다.

 

==> 기업은 한 가지를 잘하는 사람을 원한다

그리고 개인 프로젝트의 날짜보면 언리얼 BP(작년) 유니티(올해) 날짜 기준으로 비교해서 봣을때 성장세가 있다고 느껴지지도 않았습니다.

 

==> 같은 길을 꾸준히 달려가야함

나중에 지원하실때는 기능개발을 하고싶은지 TA를 하고싶은지 정하고
그에맞게 포폴 준비해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 게임 프로그래머를 지망하지만 아티스트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해서 어중간하게 지원함


결론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길은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한다

취미 활동 시간에 아트 작업을 한다

 

개발 공부 90퍼

아트 공부 10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