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글들/PushPush 게임

새로 배운 것들

smile blog 2022. 10. 4. 16:14

yaMath.h에 DIRECTION이라는 클래스를 만들어서 방향을 설정해주었다.

==> 이걸 해주면 일일히 해주는 것보다 훨씬 편한 듯!


getch()와 kbhit() 함수

써야하는 이유 ==>

C/C++를 통해서 개발할 때 키보드 입력을 받아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키보드로 입력을 받을 때는 C언어에서는 scanf, C++에서는 cin을 사용했지만, 입력된 키의 정보를 얻어 올 경우에는 getch()와 kbhit() 함수를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scanf나 cin은 입력 시 버퍼를 사용하기 때문에 키 입력 후에 엔터키를 눌러야 입력이 마무리되지만 getch는 입력 버퍼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키를 누름과 동시에 값이 입력된다는 점과 SPACE나 ENTER와 같은 특수 키도 입력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입니다. 키보드의 입력을 받으면 데이터가 ASCII코드로 들어옵니다.

 

  • 근데 게임에서는 다른 함수 쓰라함
  • 두 함수 같이 써줘야함
  • #include 를 사용해야 getch와 kbhit을 사용 가능

https://coding-factory.tistory.com/665

 

[C언어/C++] 키보드 입력 받기 (getch, kbhit) 함수 사용법 & 예제

C/C++를 통해서 개발할 때 키보드 입력을 받아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키보드로 입력을 받을 때는 C언어에서는 scanf, C++에서는 cin을 사용했지만, 입력된 키의 정보를 얻어 올 경우에는 getch()

coding-factory.tistory.com


 

STL 사용방법

LIST

VECTOR


반복자 iterator의 개념

반복자는 포인터와 상당히 비슷하다. 컨테이너에 저장되어 있는 원소들을 참조할 때 사용한다. 포인터와 비슷한 객체이다.
반복자는 컨테이너에 저장된 원소를 순회하고 접근하는 일반화된 방법을 제공한다.
반복자는 컨테이너와 알고리즘이 하나로 동작하게 묶어주는 인터페이스 역할을 한다.
알고리즘마다 다른 방식으로 컨테이너를 순회할 수 있기 때문에 반복자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

 

반복자의 선언

반복자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containter:: iterator

컨테이너를 순회하기 위해서 공통적으로 begin()과 end() 함수를 가진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begin()과 end()의 범위이다.
순차열의 시작은 begin() 끝은 end() 이다. end()는 실제 원소의 끝이 아닌 끝을 표시하는 원소이다.

 

https://inpages.tistory.com/135

 

C++ 반복자란 무엇인가?

반복자 iterator의 개념 반복자는 포인터와 상당히 비슷하다. 컨테이너에 저장되어 있는 원소들을 참조할 때 사용한다. 포인터와 비슷한 객체이다. 반복자는 컨테이너에 저장된 원소를 순회하고

inpages.tistory.com

 

 

28: 42 초

==> 볼이 벽을 안 뚤혹 볼도 안 뚫게 만들기

 

 

 

공부하면서 느낀 것

<강의에서 콘텐츠를 만들기 공부>

1. 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어떤 파일들을 왔다갔다 해야하는지 생각한다

2. 그리고 그 파일에서 추가되어있는 코드들을 확인한다.

3. 그걸 아이패드에 그려보기

4. 그 다음에 이게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생각하면 조금 더 알기 쉬울거 같다

5. 그리고 그 문법이 이해가 안되면 강의를 본다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

1. 그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어떤 파일을 가야하는지 미리 생각

2. 각각의 파일에 어떤 코드를 추가할지 생각

3. 그걸 아이패드에 미리 그려보기

4. 그리고 컨텐츠 작성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