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Game, XR] 토이 프로젝트

미래에 만들어 볼 게임 포트폴리오

smile blog 2023. 2. 7. 15:57

게임 모작 for 취업

: 굳인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창작을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

C++ (필수)

pushpush 게임 만들기 (잘 마무리 하기)
 

Win32API (선택)

2d 게임 1 (학원 or 방학 때) 

(스타듀밸리 or 포켓몬스터)

==> Directx 보다 구현할 수 있는게 적기 때문

 

Directx 2d (필수)

2d 게임 1 (학원 or 방학 때)
(메이플스토리 or 쿠키런)

 

Directx 3d (필수)

3d 게임 1 (학원 or 방학 때)


게임 창작 with 게임엔진

: 창작은 어렵기 때문에 게임 엔진을 사용해서 하자!

유니티 (선택)

- 게임 프로그래밍 [3d, VR]

- 연습 & Edge 제출용 [3d]
 

언리얼엔진 (필수)

- 게임 엔진 기초 수업 [3d]
- 왁굳의 전설 - 형숨 [3d]


VR AR 콘텐츠 with 유니티

- 가상현실 [3d]

- HCI [3d]

- XR기술PBL  [3d]


모작 + 창작 포트폴리오

- 모작 게임 4개

  • C++ 1
  • Win32API 1 (선택)
  • Directx2D 1
  • Directx3D 1

= 4

 

- 창작 게임 4개

  • 유니티 게임 2개
  • 언리얼 게임 2개

= 4

 

- 창작 AR VR 콘텐츠

  • 유니티 VR 1개
  • 유니티 AR 2개

= 3

 

- 기타 3개

  • 유니티 2dShooting
  • 파이선 슈퍼팡
  • 언리얼 FPS

= 3


대학생 때 게임을 만들게 되면 아무래도 소규모로 만들다 보니까 유니티를 많이 사용한다
 
대부분의 졸업작품, 동아리 작품을 보면 유니티 사용이 대다수이다
=> 즉 대학생 때 팀 작업으로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으면 유니티 사용이 불가피함
 
하지만 내가 취업하고 싶은 회사들은 대부분 언리얼엔진을 사용 (대부분 대규모 프로젝트를 하기 때문)
 
유니티 프로젝트 (동아리) => 언리얼엔진 프로젝트 (대학교 수업 + 동아리 + 학원) =>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