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 blog 2022. 11. 17. 17:19
땅 만들기 및 점프 작업 + UI 작업

Engine
 Common
  Common.h (펜이랑 브러쉬 객체화 구조체로)
  def.h
  Maths.cpp
  Maths.h
  yaEntity.cpp
  yaEntity.h

  yaObject.h

Component
 Base (기초가 됨)
   yaComponent.cpp
   yaComponent.h

 yaAnimation.cpp

 yaAnimation.h
 yaAnimatior.cpp
 yaAnimatior.h
 yaCollider.cpp
 yaColider.h

 yaRigidbody.cpp

 yaRigidbody.h

GameObject
 Base (기초가 됨)
   yaGameObject.cpp
   yaGameObject.h

 Game

   yaBackpack.cpp

   yaBackpack.h
   yaBgimageObject.cpp
   yaBgimageObject.h

   yaGround.cpp

   yaGround.h
   yaMissile.cpp
   yaMissile.h

   yaMonster.cpp

   yaMonster.h ==> 이동 방향 빼고는 플레이어랑 코드가 비슷하다
   yaPlayer.cpp
   yaPlayer.h

 Tile

   yaTile.cpp

   yaTile.h

   yaTilePalette.h

   yaTilePalette.h

 UI 

   yaUIBase.cpp

   yaUIBase.h

High Level Interface
 yaApplication.cpp (더블버퍼링 효과 만들기)
 yaApplication.h

Manager

 yaCamera.cpp

 yaCamera.h 

 yaCollisionManager.cpp 

 yaCollisionManager.h ==> 충돌을 관리해주는 매니저
 yaInput.cpp
 yaInput.h ==> 키보드에서 키를 눌렀을 때 호출되는 파일들
 yaResources.cpp
 yaResources.h ==> 리소스들을 관리하는 파일들
 yaSceneManager.cpp
 yaSceneManager.h ==> 모든 씬들을 관리해주는 매니저
 yaTime.cpp
 yaTime.h ==> deltatime 설정

 yaUIManager.cpp

 yaUIManager.h

Resource
 Base
   yaResource.cpp
   yaResource.h
 yaImage.cpp
 yaImage.h

Scene
 Base ( 기초가 됨 )
   yaScene.cpp
   yaScene.h
 yaEndScene.cpp
 yaEdScene.h
 yaLogoScene.cpp
 yaLogoScene.h
 yaPlayScene.cpp
 yaPlayScene.h
 yaTitleScene.cpp
 yaTitleScene.h

 yaToolScene.cpp

 yaToolScene.h

 



main
 framework.h
 main.cpp
 Resource.h
 targetver.h
 WindowsAPI.h


기타

<작업>

엔진

= 선생님

 

클라이언트

= 나

 

 

유니티, 언리얼엔진 엔진 코드 수정

=> 엔진작업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을 불러서 고친다고 함

 

 

<클라이언트 직군>

- 신규 개발팀

( 실력이 늘음 )

 

- 라이브 프로젝트

( 정년이 보장 )

 

 

신입 때 다양한 파트 중에서도 보통 UI 작업 많이 함

ex) 애니메이션 팀 프로그래머

ex) UI 팀 프로그래머

ex) 몬스터 팀 프로그래머


용어정리

Rigidbody ( 강체 )

강체(剛體, Rigid body)란 물리학에서 형태가 고정되어 변하지 않는 물체를 가리킨다